맥을 사용자라면 비디오나 영화를 보는데 있어 QuickTime Player의 많은 제약을 받아서 다른 비디오 어플리케이션으로 대체에서 사용하는 사람들이 많을 것입니다. 저는 Mplayerx를 즐겨 사용하는데 smi자막도 쉽게 구현이 되어서 무척이나 편하게 사용하였었습니다.
하지만 어느 날 부터인지 smi자막이 읽을수 없는 파일 (The Following disk images couldn't be opened) 이라고 뜨면서 읽을수가 없게 되었습니다.
문제는 전에는 smi를 드레그해서 영상에 올려 놓으면 아무문제없이 작동이 잘 되다가 어느날 부터 안되니깐 문제가 무엇때문인지 궁금해 졌습니다. 제가 생각한 첫번째 해결방안으로는 우선 Mplayerx를 최신으로 업데이트를 하는것이였습니다. 오해 OS가 요세미티로 업데이트가 되면서 프로그램과 OS사이에 많은 버그와 충돌이 발생되어 최신버전으로 업데이트로 상당수 문제를 해결했던 경험이 있었기 때문입니다.
하지만 문제는 아무리 Mplayerx 메뉴에서 업데이트하는 버튼을 찾을 수 없다는 것입니다. 그래서 어떻게 이문제를 해결하기 위해서 지식을 찾던 중에 해결방안을 찾을수 있었습니다.
우선 제가 처음에는 smi파일이 되다가 나중에 되지 않은 이유는 Apple Store 프로그램을 실행하면 Puchases에 제가 구입하거나 설치한 프로그램들의 목록이 뜨게 됩니다. 제가 분명히 Mplayx를 설치 했음에도 이 목록에는 설치가 되어있지 않다고 떠서 다시 삭제를 하고 Apple Srore에서 다시 다운받아서 설치한것이 문제의 시작이였습니다.
(맥에 Mplayx가 설치가 되어있음에도 설치하라고 뜨는 Puchases목록)
이번 문제 해결을 위해서 검색을 하면서 알게된것은 Apple Store에서 배포하는 프로그램들의 버젼이 각 프로그램 공식 홈페이지에서 배포하는 것과 다르다는 것이였습니다. 이러한 이유의 배경으로 애플에서 센드박싱의 규제 때문인데 간략하게 말씀을 드리자면 프로그램들이 맥의 기본 설정들을 변형시키지 못하도록 규제를 강화하는 Apple Store 정책입니다. 만약 이것을 어긴다면 프로그램들은 Apple Store에서 프로그램들을 판매하거나 배포할 수가 없습니다. 센드박싱에 대해서 자세히 알고 싶다면 아래 글을 클릭!
애플의 맥 앱스토어 '샌드박싱' 정책이란?
이 정책이 시행되고 한때는 Mplayerx가 Apple Store에서 퇴출 당했었습니다. 그리고 이후 애플의 센드박싱에 맞추어 프로그램을 제작하여 Apple Store에서 다시 등록을 할 수 있었지만 몇몇 기능들을 버려야했고 자동 업그레이드를 할 수 없게 제약을 둘수 밖에 없습니다.
그럼 이문제를 어떻게 해결할수 있냐면 정말 간단합니다. 최신버전으로 재설치를 하면 됩니다. Mplayerx 홈페이지에 방문해서 최신버젼을 다운받고 이를 Application 폴더에 덮어 씌우면 문제 해결입니다.
Mplayerx 공식 다운 홈페이지 - http://mplayerx.org/download.html#sthash.nPnOAIgs.dpbs
이후에 smi 자막을 Mplayerx에 드레그 하신다면 아무 문제 없이 바로 볼수가 있을 것입니다. 이런 문제를 격으면서 제가 느낀것은 Apple Store에서 설치한 프로그램보다는 각 프로그램의 공식 사이트에서 다운받는것이 더 낫을 때도 있겠구나 생각이 들었습니다.


No comments:
Post a Comment